피부 좋아지는 방법 (피부과 가지않고 집에서 셀프케어하기)

피부 좋아지는 법에 대해서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굉장히 많은 분들의 관심사입니다. 비싼 화장품 한 두개 바른다고, 피부과 시술 한두 번 받는다고 단기간에 탄력 있고 매끄러운 동안 피부가 되지 않습니다. 오랜 시간을 들여서 정성껏 관리를 해주어야 시간이 지나면서 또래보다 더 좋은 피부, 동안 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피부를 돈 안 들이고 집에서 잘 케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화장품의 미니멀화

이것 저것 피부에 많이 바른다고 피부에 좋지 않다는 것은 이제 많이 알려진 사실입니다. 수분과 유분을 공급해 줄 수 있는 내 피부 타입에 잘 맞는 화장품을 1,2개 선택해서 아침저녁 세안 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저것 기능성을 내세우는 화장품이 많지만 실제로 그런 효과를 내줄 수 있는 화중품은 매우 드뭅니다. 그런 화장품이 진짜 효과가 있다면 이미 화장품 회사가 망하거나 피부과가 망해야 하죠.  화장품 바르고 흡수시킨다고 기다리고 다음 화장품 또 바르고 기다리고 하는 시간을 줄여서 그 줄인 시간에 휴식을 취하거나 내가 좋아하는 일에 쓸 수 있습니다.

 

세안을 잘하자

세안은 화장품에 밀려서 소홀히 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세안만 제대로 해도 피부가 좋아질 수 있습니다. 세안을 대충하게되면 피부에 있는 노폐물, 피부 등을 제대로 제거하지 못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여성은 심각한 여드름 피부인데 60초 세안법을 통해서 피부 상태가 변화된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60초 세안법 과거와 현재 피부 상태 비교

 

60초 세안법은 60초 동안 꼼꼼하게 피부를 세안하는 것입니다. 보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주세요.

 

피부가 좋아지는 60초 세안법

 

자외선 차단제를 열심히 바르자

피부 관리의 기초 중의 기초입니다. 자외선 차단제가 중요하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것이 귀찮아서 건너뛰는 분들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 하루 안바르는 것은 큰 문제가 생기지 않겠지만 하루 이틀이 모여서 1년, 2년, 10년이 쌓이게 되면 큰 차이를 보입니다. 

 

아래의 사진은 미국에서 28년 동안 배달 트럭을 운전한 남성의 얼굴입니다. 오랜 기간 트럭 운전을 하면서 오른쪽 얼굴이 자외선에 계속 노출이 되었습니다. 현저하게 주름이 많고 노화된 피부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햇빛이 없는 흐린날이나 비 오는 날에도 자외선의 80%가 피부에 도달하기 때문에 흐린 날, 비 오는 날에도 꼭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셔야 합니다. 스틱이나 스프레이 유형의 자외선 차단제는 로션 제형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덧바를 때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의 또다른 궁금증은 실내에서도 발라야 하는 것인가입니다. 백열등과 형광등에서 소량의 UVA가 나오지만 피부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기 때문에 꼭 반드시 바르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실내라고 해도 창가에 있는 시간이 많거나 직접 빛에 노출이 되는 경우가 많다면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 때는 햇빛에 노출이되는 손이나 목에도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습을 잘하자

얼굴에 보습을 하는 방법으로는 물을 마시거나 화장품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의 경우에는 하루에 2L를 마시라고 권장하는데 물을 마시는 것은 개인의 신체 상태에 따라서 달라지는 것이기 때문에 꼭 하루 물 2L에 목숨 걸 필요는 없습니다. 얼굴뿐만 아니라 신체에 부족함이 없고 화장실을 자주 다니느라 일상생활이 불편함이 없는 정도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과다하게 마시면 오히려 좋지 않은 사람들도 있으니 자신의 건강과 신체 상태에 따라서 주의해서 마시기 바랍니다.

 

화장품을 이용해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여성이라면 하루 2회 아침과 저녁 헤안 후에 로션을 바르게 되는데 널리 알려진 동안 피부 미인 고소영씨의 경우 로션을 하루에 여러 번 수시로 바른다고 합니다.

수면팩이나 시트팩을 이용해서 수분을 공급할 수도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과 마찬가지로 보습을 해주는 것도 나의 생활 패턴에 잘 맞는 방법을 찾아서 꾸준히 해주시면 좋습니다.

 

보습을 하는 것도 나만의 루틴과 방법을 만들어서 꾸준히 해주시면 좋습니다.

 

운동을 하자

운동을 하게되면 항염증성 물질 분비를 촉진하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집니다. 신체에 염증 수치가 높으면 여드름 등이 악화되고 피부 콜라겐이 쉽게 파괴됩니다.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면 피부에 영양과 산소 전달이 잘되고 땀을 통해서 피부 노폐물도 잘 배출됩니다. 운동을 하는 것은 물 마시는 것과 마찬가지로 크게 티 나지 않게 피부를 근본적으로 좋게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페이스 운동을 하자

나이가 들어가면서 피부는 점점 늘어지게됩니다. 관리를 열심해해서 늘어지는 것을 늦춰주는 것이 저희가 선택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피부 노화와 늘어짐을 막기 위해서 여러 가지 시술을 받기도 합니다. 피부과 시술을 받으면 확실히 좋아집니다. 그러나 그 상태를 조금 더 오래 잘 유지하기 위해서는 페이스 운동을 함께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여러가지 페이스 운동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니 관심 있는 내용을 살펴보세요.

 

목주름 없애는 방법

이마 주름 없애는법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9가지

피부 탄력 관리 방법 9가지

 

비타민A 크림을 바르자

비타민A크림(레티놀 크림)은 돈안들이고 피부가 좋아질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피부가 확실히 좋아질수 있는 만큼 효과가 좋지만 부작용이 있는 분들의 경우도 있기 때문에 처음 사용하실 때는 유의하셔야합니다. 비타민A크림은 진피층에서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키고 피부표피층에서는 피부세포의 톤오버를 빨리 촉진시킵니다. 이것으로 인해 피부의 각질이 빨리 탈락하게되어서 피부가 매끈해집니다. 또한 콜라겐도 형성이 되므로 돈들이지 않고 동안 피부를 갖고 싶은 분들에게는 필수 제품입니다. 비타민A 크림으로 대표적인 제품이 스티바A이고 다양한 이름으로 여러 제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크네틴a크림 후기 효과

3년차 스티바에이크림 효능 효과

 

비타민C를 바르거나 먹자

비타민C는 멜라닌 색소의 합성을 억제하고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합니다. 좋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 바로 비타민C입니다. 피부의 잔주름을 예방하고 피부의 탄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꾸준히 비타민C를 바르거나 영양제로 복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최소한의 나만의 데일리 피부 관리 루틴 만들기

피부 관리할 시간이 충분하다면 좋겠지만 일상생활에 지치고 아무리 정신없이 바빠도 이것은 꼭 하겠다 하는 것을 만드세요. 예를 들어서 모든 사람이 잠은 자니까요. 잠자리에서 1일 1팩을 하는 것은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할 수 있는 손쉬운 피부 관리 방법입니다. 1분 동안 페이스 운동하기, 아침저녁 세안하고 꼭 로션을 바르기, 외출 시 선크림 바르기 등등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피부가 좋아지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피부가 좋아지는 방법은 정답이 없습니다.  내가 피부 관리를 위해서 투자할 수 있는 시간과 에너지가 어느 정도 되는지 생각해보세요. 직장인인 경우, 주부인 경우 모두 피부에 쓸 수 있는 시간, 에너지가 제한되어 있으니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운 것부터 피부에 좋은 습관을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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