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처짐 방지 노하우 시술없이 홈케어 관리 방법
- 뷰티정보
- 2022. 10. 25. 05:05
얼굴 처짐은 나이가 들어갈수록 무조건 나타날 수밖에 없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리프팅 시술 없이 집에서 얼굴 처짐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화 현상이고 피해 갈 수는 없지만 일상생활의 작은 습관을 통해서 관리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무쌍으로 유명한 김연아가 쌍꺼풀이 생겨서 성형 수술을 받았다는 오해를 종종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이 아닙니다.
30대이긴 하지만 여전히 아름다운 연아에게서 왜 쌍꺼풀이 생겼을까요? 바로 노화로 인해서입니다. 서장훈 역시 쌍꺼풀이 생겨서 쌍꺼풀 수술을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지만 역시 노화로 인해서 쌍꺼풀이 생겼습니다.
TV나 인터넷에서 유난히 나이에 비해서 유독 동안인 분들이 소개되곤 합니다. 50대 주부가 20대, 30대로 보이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60대가 30대, 40대처럼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방법을 들여다보면 모두 각기 다른 방법입니다.
얼굴 처짐을 방지하고 동안을 유지하는 방법은 하나만 있는 것은 아니고 여러 가지 방법이 있고 그 분들은 각자 자신에게 잘 맞는 관리 방법을 찾아냈고 꾸준히 실천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크게 2가지로 소개해드립니다.
하나는 두피케어이고 다른 하나는 얼굴 마사지입니다. 하루에 5분이면 충분히 얼굴 처짐을 방지하기 위한 탄력 케어가 가능합니다.
얼굴처짐 방지 방법
1. 두피 케어 하기
사람들이 화장품을 바르거나 리프팅 시술을 받는 것을 주로 얼굴에 한정해서 합니다. 그러나 진정한 노화의 시작은 두피에서부터 시작합니다. 두피도 피부입니다. 두피가 노화되어 처지게 되면 두피가 얼굴 피부를 팽팽하게 잡아주지 못하기 때문에 이마도 처짐이 시작되고 광대, 턱까지 얼굴의 선이 무너지게 됩니다. 그래서 두피가 빨리 노화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피의 주범은 무엇일까요? 바로 자외선입니다. 자외선을 피해 주는 것이 두피 관리의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두피에 선크림을 바를 수는 없으니까요.
그리고 두번째로 두피 마시지를 추천합니다. 두피 마사지 방법에 대한 글은 하단에 링크해두었습니다. 두피 마사지가 탈모에 도움이 된다고 알고 계시지만 탈모 방지뿐만 아니라 두피 마사지를 통해서 얼굴의 처짐, 이마 주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두피 마사지를 통해서 얼굴 전체가 처지고 늘어지지 않도록 관리해주면 얼굴 라인 유지도 한결 수월해집니다.
두피 노화를 방지하고 케어하기 위해서 2가지만 기억해주세요. 첫번째 자외선을 피하고 두 번째 두피 마시자를 꾸준히 지속하는 것입니다.
2. 얼굴 마사지를 습관화하기
운동을 안하면 뱃살도 팔뚝 살도 점점 탄력을 잃고 처지고 늘어집니다. 얼굴 피부도 그냥 방치해두면 마찬가지로 처지고 탄력을 잃어버립니다. 얼굴 처짐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탄력 화장품을 바르는 것보다 얼굴 운동이나 마사지를 하는 것이 100대 더 낫습니다. 이마 주름 없애는 마사지, 목주름 없애는 마사지, 팔자주름 없애는 마사지 등을 하단 링크로 소개해드리니 지금 가장 고민이 되는 부위부터 하나씩 시도해보세요. 마사지 방법을 익혀서 내 것으로 만드면 큰돈이 들어가는 피부과 시술을 받지 않아도 얼굴 처짐을 충분히 방지할 수 있습니다.
얼굴 마사지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