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누리 신청방법 2가지 요약 정리해드립니다

두리누리 사회보험 신청 방법 안내해드립니다. 두루누리 사회보험을 신청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인터넷을 이용해서 전자신고를 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직접 방문해서 서면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두루누리 보험을 신청하는 것은 사업자가 하는 것입니다. 근로자 개인이 신청하지 않습니다.

 

 

두루누리 전자신고 방법

 

1. 아래의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아직 사업장 회원이 아닌 분들은 사업장 회원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 : www.4insure.or.kr

 

2. 미가입 사업장의 경우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로그인 -> 사업장 업무 -> 성립신고 (두루누리보험료지원 체크)

 

3. 기가입 사업장의 경우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로그인 -> 사업장 업무 -> 두루누리보험료지원

 

아래의 이미지 참고하셔서 클릭하시면 됩니다.

 

 

 

두루누리 서면신고 방법

 

1. 신청 서류를 작성 (하단 첨부 파일)

2. 근로복지공단 또는 국민연금공단에 제출

3. 제출 방법 :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두루누리 미가입 사업장과 가입 사업장은 제출해야하는 서류가 다릅니다.

 

두루누리 미가입 사업장 : 보험관계성립신고서 및 피보험자격취득신고서(또는 근로내용확인신고서)

두루누리 가입 사업장 : 보험지원료신청서

 

아래 파일이 보험지원료 신청서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국민연금고용보험 보험료지원 신청서(2016.02.04.).hwp
0.02MB

 

 

 

찾아가는 서비스

 

근로복지공단과 국민연금공단에서는 가입 상담과 신청 안내를 위해서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업무에 바쁘고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사업주는 근로복지공단이나 국민연금공단에 찾아가는 서비스를 신청하셔서 상담 받으셔도 좋습니다.

 

 

두루누리 사회보험은 직원 수가 적은 사업장의 사회 보험료 비용을 경감시켜주는 좋은 제도입니다. 아직 가입하지 않은 사업장에서는 자격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고, 자격이 된다면 빨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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