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압출 후 관리는 어떻게 할까요? (추천 연고, 패치, 관리방법)

거울을 보면 농이 가득찬 여드름때문에 헉하고 놀라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여드름 때문에 음식 관리를 하려고 했는데 자포자기(?)의 심정으로 과자를 먹었습니다. 여드름도 코로나처럼 앞으로 함께 가야하는 것이야하면서...절반의 포기? 는 아니지만 어쨌든 거울을 보면 괴로운 나날들입니다. 지금은 쿠팡에서 주문한 여드름 압출기가 집으로 날아오고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여드름과의 전쟁을 벌여야합니다.

 

자 이제 여드름을 잘 압출을 했다는 전제하에, 그 후 여드름 관리는 어떻게 해야하는 것일까요?

 

 

 

여드름을 압출하고 나면 붉은기가 남고 부종도 생깁니다. 하루 이틀 시간이 지나면서 가라앉게 되는데요.

얼굴에 여드름 자국에 남지 않고 다시 본래의 피부로 빨리 돌아가게 하기 위해서 몇가지 지켜야하는 규칙이 있습니다.

 

여드름 압출 후 관리방법

 

1. 여드름 압출 부위를 소득한다.

소독을 하지 않으면 다시 염증이 올라올 수 있습니다. 압출하고 나서는 꼭 압출 부위를 소독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진정팩을 해준다

수딩젤을 바르거나 마스크팩, 고무팩을 해주면 좋습니다. 가장 편한 방법이 마스크팩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마스크팩을 사용할때는 최대한 천연 성분이 많이 들어간 제품이 좋습니다.

 

3. 연고를 바른다. (후시딘, 마데카솔)

압출하고 나서 항생제 연고를 발라주면 좋습니다. 후시딘의 경우에는 상처가 났을때 세균 감염을 막아주는 항생제 연고입니다. 후시딘이 여드름 상처를 없애주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장기간 사용시 내성이 생길 수 있으니 여드름 압출후 1~2일 정도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드름 상처가 어느 정도 아물고 나서는 마데카솔을 발라주면 좋습니다. 피로 회복 성분이 있어서 새살이 돋아나서 보다 빠르게 원래 피부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마데카솔은 스테로이드 성분이 있어서 역시 장기간 사용은 좋지 않습니다.

 

4.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른다

상처 부위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고 햇빛을 보게되면 그 자리에 색소 침착이 생기게 됩니다. 자외선 차단제는 일상 생활할때 반드시 바르고 다니는 것을 권하는데요. 얼굴 부위에 상처가 있는 경우에는 꼭 꼭 발라야 합니다.

 

여드름 패치 사용은 어떤가요?

여드름 패치의 경우에는 피부와 산소의 접촉을 방해하기 때문에 여드름 압출 하고 나서 2,3일 정도 후부터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을 관리하는 일상적인 습관

 

1. 만지지 않는다.

여드름은 만지면 만질수록 상태가 악화됩니다. 그런데 자꾸 만지게 됩니다. 자꾸 만지는 경우에는 여드름 패치를 붙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2. 충분한 수면을 취합니다.

수면이 부족하게되면 피지 분비가 왕성해져서 여드름이 더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미 발생한 여드름을 악화시키고 새로운 여드름을 만들어냅니다.

 

3. 세안을 꼼꼼하게 합니다.

아침 저녁으로 여드름을 자극시키지 않으면서 세안을 꼼꼼하게 합니다. 세안을 통해서 얼굴의 피지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바르고 다닙니다.

색소침착을 방지하기 위해서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바르고 외출하셔야 합니다.

 

5.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다.

스트레스도 여드름을 발생시키는 주요한 원인이므로 스트레스를 받더라도 바로 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세요.

여드름 압출

여드름이 새롭게 나오지 않고 이미 있던 여드름이 악화되지 않도록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일상 생활에서 좋은 습관을 가지고 매일 실천해야합니다. 먹는 것도 주의해야하고 쉽지 않은데요. 여드름이 얼굴에 자주 올라오시는 분들은 장기전으로 가야하기 때문에 한꺼번에 다하려고하기 보다는 하나씩 하나씩 좋은 습관을 만들어가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