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가전제품 소형 대형폐기물 무상 수거 방법 안내 - 스티커 발급 중단!
- 굿라이프
- 2020. 7. 30. 10:50
얼마전 이사를 마치고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이사 때문에 폐가전이 나왔는데 스티커를 구입하러 왔다고하니 주민센터 직원분이 이제 스티커 제도는 없어졌다고 합니다. 대신 직접 전화나 인터넷으로 신청해야한다고 합니다. 지난번에 이사를 할때만해도 스티커 제도가 있었는데 지금은 그 제도가 없어졌다고 하니 생활 제도 개선은 정말 빠르게 이루어지는 것 같아요.
폐기물을 배출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장롱, 소파, 식탁 등 큰 가구의 경우에는 직접 폐기물 업체에 전화를 해서 어떤 물품을 배출할 것인지 이야기하면 담당자가 비용을 말해줍니다. 비용을 입금해주면 폐기물 업체에서 수거해갑니다.
TV, 세탁기, 냉장고 등의 대형 전자 제품 폐기물의 경우에는 서울시 콜센터에 예약 전화를 하거나 배출 예약 시스템을 통해서 무상 무료로 배출할 수 있습니다.
대형폐기물 배출 유상 서비스
- 기성환경 (812-7565, 7569)
- 전화 배출 신고후 방문 수거
- 장롱, 소파, 식탁 등
※ 저는 동작구 주민센터에서 안내받은 것이여서 다른구는 업체가 다를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에 문의해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는 폐기물 업체를 인터넷 검색으로 찾아서 문의를 해보셔도 됩니다.
대평폐가전 배출 무상 서비스
- 서울시 콜센터 (1599-0903) 예약
- 배출예약시스템 (www.edtd.co.kr)
- TV,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 폐가전의 경우 전화나 인터넷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수거 가능한 품목이 있고 가능하지 않은 품목이 있으니 이 부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휴대폰, 소형폐가전 배출 무상 서비스
- 동주민센터 청소담당 전화
- 동주민센터 직접 방문
- 가습기, 오디오, 다리미, 선풍기, 청소기, 컴퓨터, 전자렌지, 에어콘실외기 등
유상으로 배출되는 제품과 무상으로 배출되는 제품 그리고 주민센터에서 직접 받는 물품이 있으니 종류별로 잘 알아보시고 배출을 하시기 바랍니다.
동작구 주민센터에서 안내받은 내용입니다.
쓸만한 제품의 경우에는 밖에 두면 필요한 사람들이 가져가는 경우도 많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반드시 폐기물 폐가전 배출 서비스를 이용하셔야합니다. 이사나 집정리를 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 잘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