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침수시 대처 방법 6가지
- 굿라이프
- 2020. 8. 11. 16:27
집중 호우로 인해서 차량 침수 피해를 입는 분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차량 침수시 대처 방법 안내해드리니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 침수된 도로, 지하차도, 급류 하천에서는 절대 진입하지 말고 우회하세요!
- 차량이 침수되고 있다면 타이어 높이의 2/3 이상 잠기기 전 차량을 안전한 곳으로 옮기세요!
* 불가능하면 미리 창문이나 선루프를 열어 둘 것
- 침수되어 차량문이 안 열린다면 단단한 물체로 창문 모서리를 깨고 탈출하세요!
* 비상탈출망치, 목받침대 지지봉, 안전벨트 체결장치 등
- 차량 창문을 깰 수 없다면 당황하지 말고 차량 내부에 물이 찰 때까지 기다리세요!
* 내·외부 수위 차이가 30cm 이하가 되면 문이 쉽게 열림
- 지하차도에서 침수 시 탈출 후 물보다 높은 곳이나 몸을 지지할 곳을 찾고 119 연락 후 구조를 기다리세요!
- 급류에 차량 고립 시 급류가 밀려오는 반대쪽 차량문을 열고 탈출하세요!
침수되고 있는 지하주차장의 경우에는 물이 급격하게 불어날 수 있어서 절대로 접근하시면 안됩니다.
침수하는 차량에 타고 있다는 것은 영화에서나 볼일인데 워낙 물난리가 난 상황이라 지금은 낯설지 않을 것 같습니다.
침수하는 자동차에 타고 있고 밖에서 물이 차오른다면 굉장히 당황하기 쉽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꿈에서라도 이런 경험을 할 일은 없을텐데요. 일단 창문을 깨서 탈출을 하는 것이 첫번째 방법이고 창문을 깨지 못했다면 자동차 내부와 외부의 수위 차이가 30cm이하가 될때까지 기다려야합니다. 30cm이하가 되면 자동차 문이 쉽게 열린다고 합니다. 상식삼아 알고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동차 창문을 깰 수 있는 도구도 손쉽게 찾아 사용할 수 있도록 미리 미리 잘 준비해놓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