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커뮤니케이션 바로가기 장외주식 투자 정보 확인
- 생활경제
- 2020. 6. 27. 11:34
저는 친구의 추천으로 장외주식을 소액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종목은 바디프랜드와 비보존입니다. 저는 주식 종목보다는 친구를 더 믿어서 묻지마 투자를 한 경우인데요. (저처럼 하시면 안됩니다)
주식보다 친구를 믿고 투자를 했기 때문에 조사를 하지도 않고 투자한 경우인데 나중에 알고보니 장외주식이 엄청난 하이 리스크 투자였습니다. 아무튼 친구 덕분에 장외 주식에 입문을 하게 되었고 장외주식 정보 사이트인 38커뮤니케이션도 접하게 되었습니다.
38커뮤니케이션은 장외주식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고 있고 장외주식 매매도 가능합니다.
38커뮤니케이션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방문이 가능합니다.
저도 비보존과 바디프랜드 때문에 38커뮤니케이션을 종종 방문을 하고 있는데요. 38커뮤니케이션은 장외 주식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많이 사용되는 메뉴는 비상장 매매, 시세정보, IPO 예정 정보, 기업정보, 주주동호회 등입니다.
저는 친구를 통해서 거래를 했지만 친구 말로는 비상장 주식 거래시 사기 거래도 일어난다고 합니다. 따라서 비상장 주식을 처음 거래하시는 분들은 매우 주의를 해야합니다. 게다가 장외주식이기 때문에 시세 정보 등은 100% 정확하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몇몇 사람들이 인위적으로 시세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업자를 통해서 하셔야 합니다.
이미 주식을 보유한 분들은 주주동호회를 통해서 주주들끼리의 토론을 하거나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게시판에 들어가본들은 아시겠지만 현재 주주들의 분위기 정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게시판의 분위기에 휩쓸려서 매도, 매수하는 것에 유의를 하셔야합니다. 장외주식의 단점은 투명한 정보 파악이 어려워서 분위기에 휩쓸려서 매수 매도 하기 쉽습니다.
비상장매매 메뉴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삽니다, 팝니다를 볼 수 있습니다. 보유주식, 희망가격, 수량, 연락처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저도 주식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더 매수 하고 싶을때도 있었고 매도하고 싶을 때도 있었는데 친구를 귀찮게 하는 것은 싫었고 일반 주식처럼 온라인으로 쉽게 거래도 안되고 아래와 같은 거래에는 리스크가 있다보니 어쩔 수 없이 처음 매수한 그대로 계속 보유하고 있습니다.
장외주식이 위험하기도 하지만 장내주식처럼 사고팔고를 자유롭게 하기 어렵기 때문에 매매하는 것어 어려워서 어쩔 수 없이 저처럼 오래 가지고 있을 수 있는 장점 아닌 장점이 있습니다. 자주 매매하지 않아도되고 주식의 시세에도 신경을 덜 쓸 수 있기 때문에 장외주식만 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장외주식을 매수하고 싶고 관심이 있는 주식이 있다면 게시판에 올라온 글들을 전부 읽어보시고 개인적으로 회사에 대한 조사도 해보시고 장외주식 업자들에게 전화 문의를 여러 명에게 해보시고 뉴스에서 관련 업계와 회사에 대한 정보도 파악하시면서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장외주식에서 대박이 났던 경우도 있지만 사기로 투자한 금액을 모두 날린 사람들도 있습니다. 장외주식은 오래 장기간 기다려야하기 때문에 꼭 여유자금으로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