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 70대 영양제 할머니 할아버지 부모님 영양보충제,단백질보충제 추천

60대 70대 추천 영양제 할머니 할아버지 부모님을 위한 영양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습관 등을 검토해서 부족한 부분의 영양제를 찾아서 먹어보자라고 한다면 사실 영양제 개수는 끝도 없이 복용해야 합니다. 음식으로 충분하게 섭취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연세가 있는 노인 분들의 경우 소화력의 한계도 있고 위도 간도 좋지 않기 때문에 부족하다가 무조건 드시게 할 수는 없습니다. 

 

 

 

줄이고 줄여서 최소한의 영양제부터 복용을 시작하고 그 다음 조금씩 곡 필요한 영양제 순서대로 늘려가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보통 유투브를 통해서 추천약을 구매하는데, 약사님들의 경우에는 온갖 약들을 다 추천하기 때문에 참 선택하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영양제를 대신할 수 있는 영양보충제 단백질 보충제 추천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60대 70대 부모님 할머니 할아버지에게 영양제 선물도 좋지만 아래의 영양보충제 선물도 충분히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희 엄마도 잘 챙겨드시고 계세요. 아래의 제품들은 대부분 우유를 기반으로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유당불내증이 있는 분들을 위한 제품도 있으니 각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셀렉스

저희 엄마가 계속 복용하는 영양보충제 단백질보충제입니다. 제품 라인업도 굉장히 다양합니다. 단백질, 영양, 장건강, 이너뷰티, 일반 영양제까지 판매하고 있습니다. 

 

👉 셀렉스 방문하기

 

뉴케어

뉴케어도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제품입니다. 단백질 보충, 균형 영양식, 당뇨제품, 건강기능식품까지 판매하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환자분들에게 나오기도 합니다. 

 

👉 뉴케어 방문하기

 

메디푸드

좀 더 환자분들의 영양에 초점을 맞춰진 제품들이 있습니다. 영양보충제, 점도증진제, 연하식까지 판매되고 있습니다. 단백질푸딩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 메디푸드 방문하기

 

그린비아

그린비아라는 브랜드로 다양한 단백질, 영양 보충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 그린비아 방문하기

 

현재 저희 엄니 복용 중 영양제

저희 엄마의 경우에는 비타민C 하나만 복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영양 보조제로서 셀렉스를 드시고 있습니다. 셀렉스에는 다양한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사실 크게 영양제를 엄마한테 챙겨드려야 한다는 생각은 별로 하지 못했는데요. 

 

영양보충제로는 여러 제품이 있는데 저는 셀렉스가 조금 더 믿음직스러워서 셀렉스를 계속 주문해서 드시게 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영양 성분표를 약사님들에게 보여드려서 어떤 것을 추가적으로 복용해야하는지 문의해 봤습니다. 

 

셀렉스 영양성분 표

 

셀렉서의 성분표입니다. 아연, 비타민C, 비타민Am 비타민B1, B2 비타민B6, 비타민E는 하루 섭취량의 100%입니다. 이 성분들은 이 음료 하나로 충분하다는 의미입니다. 비타민D는 200%입니다. 하루에 필요한 양의 2배 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이 팩 하나에 12g이 들어있습니다. 하루에 필요한 충분한 양의 단백질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보충은 할 수 있습니다.  

 

 

 

동네 약사님 1 추천 영양제

가장 적극적으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아미노산이 부족하니 아미노포르테 제품을 추천해주셨습니다. 병원 수액과 비슷한 성분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수액은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졌고 아미노산이 사람의 몸에 들어오면 바로 에너지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피로에 좋다고 합니다. 아미노포르테가 수액과 비슷하다고 하니 기력이 없고 쉽게 잘 피곤한 분들에게 좋은 영양제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루에 1알씩 복용을 추천해 주셨어요.

 

아미노포르테

 

 

 

동네 약사님 2 추천 영양제

젊은 여자 약사님이 운영하는 약국에 방문했습니다. 영양분이 필요한 정도는 있지만 보통은 필요한 것보다 더 많이 복용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엄마는 나이가 있어서 그 정도까지는 복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고요. 구체적으로 어떤 약을 복용하라는 말씀은 안 하셨습니다. 오메가3는 전세계적으로 검증된 것이니 오메가3는 기본적으로 복용하라고 추천하더군요. 

 

동네 약사님 3 추천 영양제

중년 약사 부부가 운영하는 약국에 방문했습니다. 여자 약사님에게 말씀을 드렸는데 설명에 적극적이지는 않으십니다. 느낌적인 느낌으로는 이미 영양적으로 크게 부족한 부분은 없어서 약을 팔 수가 없기 때문으로 추측했습니다. 나중에 저용량 오메가3 추천했습니다.  

 

👉  오메가3 함유 음식 및 찬반 논란

 

동네 약사님 4 추천 영양제

최근 오픈한 젊은 남자 약사님이 운영하는 병원에 가서 동일하게 설명합니다. 이 약사님은 저희 엄마가 이미 연세가 있으시기 때문에 더 이상 뭘 추가로 약을 복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시네요. 비타민C 복용하는 것도 이미 충분하기 때문에 안 먹어도 된다고 하십니다. 

 

 

 

약사님들 의견 정리

나이가 어린 약사님들의 경우에는 영양보충제 음료에 대해서 잘 모르시더라고요. 아마도 약사 부모님이 아직 영양보충제로 영양을 보충해야 하는 나이대가 아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영양 보충제로 영양이 충분히 공급되면 약국에서 많은 판매량을 올리고 있을 다양한 영양제에 대해서 판매를 할 수 없으니 제가 물어보는 질문에 대해서 소극적인 답변을 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 느낌적인 느낌으로는 60대 70대 영양제는 영양보충제로 충분히 괜찮다. 다른 영양제를 특별히 먹을 필요는 없겠다가 제 결론입니다. 영양보충제 말고도 일반 식사도 하고 과일도 먹으니까요.

 

그러나 영양제 복용 여부는 각자 부모님이나 할머니 할아버지의 건강 상태가 다르니 의사, 약사와의 상담을 통해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한두 번 먹고 안 먹을 영양제라면 처음부터 복용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영양제 vs 영양보충제

최종 정리를 하자면 영양제를 먹을 것인가 아니면 영양보충제를 먹을 것인가로 고민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영양제보다는 영양보충제에 손을 더 들어줍니다. 영양보충제는 마시면 어느 정도 포만감도 있고 간단하게 식사도 대신할 수 있고 한 번에 다양한 영양분을 챙길 수 있어서입니다. 영양제 알약으로 먹으려면 꽤 여러개의 알약을 먹어야하는데 한번에 먹을 수 있어서요.

 

위 내용 참고하셔서 영양제 vs 영양보충제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