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증상 자가진단 테스트로 우울증에 걸렸는지 확인해보세요

살다보면 우울해지기 쉽습니다. 우울한 기분이 들다가 또 기분이 좋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일상적인 것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우울감이 하루 이틀 지속되는 것은 정상적입니다. 그러나 우울한 기분이 2주 이상 지속되는 것은 상당한 문제가 됩니다.

 

우울증은 어느 한순간에 확 나빠지지 않고 자신이 인지를 못하면서 서서히 안좋아지기 때문에 자신이 우울증에 걸린줄 모르지만 우울증에 걸린채로 살아가게되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가벼운 우울증은 스스로 노력을 통해서 극복할 수 있지만 심각한 우울증으로 나아가게되면 극단적으로 자살까지 시도하게 되기 때문에 스스로의 기분을 잘 관찰해야 최악의 사고를 막을 수 있습니다.

 

현재 내가 일시적으로 기분이 다운되어서 우울감이 있는 것인지 아니면 어떤 원인으로 인해서 우울증이 생겼고 2주 이상 그 상태가 지속되고 있는지  스스로 잘 판단해야 합니다.

 

우울증을 질환으로 인식하고 우울증에 걸렸다고 판단이 될 경우에는 꼭 병원에 방문해서 상담을받으시는것이 좋습니다.

 

우울증의 증상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울증 증상

 

 

 

▶ 정서적인 증상

  • 무관심, 흥미상실, 불면증
  • 감정의 위축, 우울감
  • 의욕상실, 우유부단함
  • 자살 유혹

▶ 신체적인 증상

  • 기운이 없음
  • 피로감을 쉽게 느낌

▶ 인지적인 증상

  • 기억력과 집중력 감소

 

우울증의 증상은 정서적인 증상 , 신체적인 증상, 인지적인 증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일시적으로 흔히 느낄 수 있는 증상입니다. 그래서 지금 우울증인지 아닌지 판단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아래의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해서 좀 더 정확하게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저도 우울증에 걸린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우울증임에도 한동안 자각하지 못한채 생활을 했었는데 유명 연예인의 자살 사건이 있어서 우울증 테스트가 뉴스기사로 올라왔었습니다. 당시에 그냥 한번 테스트를 봤는데 결과는 우울증이었습니다. 우울증은 서서히 정신적인 고통을 주기 때문에 의심이 간다면 꼭 테스트를 통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울증 자가진단테스트

 

 

 

  1. 하루 종일 우울하다
  2. 거의 대부분의 활동에서 흥미를 읽는다
  3. 평소의 비슷한 식사량인데 체중 감소나 체중 증가가 나타난다 (또는 거의 매일 식욕이 감소하거나 증가한다)
  4. 거의 매일 잠을 지나치게 많이 자거나 불면증이다
  5. 정신적으로 안절부절 못하거나 느려진다
  6. 피로감을 느끼고 에너지 상실가 없다고 생각한다
  7. 자신이 무가치하다고 느끼거나 죄책감을 느낀다
  8. 사고력과 집중력이 감소된다
  9. 죽음에 대한 생각을 하거나 자살을 하려고 한다

 

위의 증상 중 5가지 이상이 2주 14일 동안 나타나면 우울증으로 판단합니다.

 

따라서 위의 테스트를 해보시고 우울증이라고 판단이 되시면 가까운 병원에 찾아가셔 상담 받고 약을 처방받으시기 바랍니다.

 

저도 우울증에 걸렸을때 병원에 방문해서 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하고 약을 처방받았었습니다. 그리고 오래지않아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왔습니다.

 

현대인들은 스트레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우울증에 걸리기 때문에 지금 내가 우울증에 걸렸다면 우울증에 걸렸다는 것을 숨기려고 하지 말고 질환의 하나로 받아들여서 적극적으로 치료를 받으셔서 정상적인 생활로 빨리 돌아가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