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 여드름 원인부터 없애는 방법까지 총정리 (후기)
- 피부질환
- 2022. 2. 12. 07:15
턱에 여드름이 발생하는 여러 가지 원인과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남성의 원인과 여성의 원인이 다를 수 있고 생활태도와 식습관 등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턱의 여드름은 가벼운 여드름보다는 피부 속 단단한 여드름, 고름이 생기는 화농성 여드름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서 없애는 것이 어려운데요. 원인, 없애는 방법 등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턱 여드름 원인 및 없애는 방법
생리
성인 여성의 턱 여드름의 주요 원인입니다. 생리가 시작되기 전에 호르몬의 변화가 생기는데 이 호르몬에 의해서 턱과 입주변에 여드름이 생깁니다. 생리 시에만 턱 여드름이 발생하는 경우라면 여드름을 없애는 것은 어렵고 여드름을 잘 압출하고 여드름 흔적이 잘 없어지도록 하는 것에 포커스를 맞춰야 합니다. 압출과 흔적 관리를 잘하지 않으면 턱의 피부는 여드름 자국으로 얼룩덜룩하고 매끄럽지 않은 피부를 갖게 됩니다. 또한 이 시기에는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도
남성의 턱 여드름의 주요 원인은 잘못된 면도 습관일 수 있습니다. 매일 면도를 할 때마다 날카로운 면도날이 턱 피부에 닿게 되면 턱 주변의 피부를 꾸준히 자극하게 되고 결국 턱에 여드름이 생깁니다.
면도로 인해 턱 여드름이 생긴다면 보다 좋은 면도기로 교체하고 면도기를 청결하게 관리하고 면도날을 주기적으로 교체해서 최대한 피부가 자극을 덜 받게 면도를 해보세요. 또한 쉐이빙 폼보다는 쉐이빙 젤을 사용을 추천합니다. 쉐이빙 젤의 성분이 피부를 덜 자극합니다. 그래도 계속 면도로 인해 턱의 여드름이 생긴다면 가장 최후의 방법으로 수염을 반영구제모를 하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잘못된 식습관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서 턱의 여드름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설탕이 많은 음식, 유제품,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 기름진 음식, 인스턴트 음식, 지나친 과음 등은 여드름을 발생의 원인입니다. 이런 음식들은 여드름 뿐만 아니라 몸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안 좋은 음식 섭취는 횟수를 점차 줄여나가면서 건강한 식단으로 변경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충대충 하는 세안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안을 생각만큼 꼼꼼하게 하지 않습니다. 세안제로 5초 10초 얼굴을 짧게 문지르고 바로 물로 씻어내는데 이렇게 해서는 얼굴에 남아있는 화장품, 과도한 피지, 미세먼지, 노폐물 등을 깨끗하게 없앨 수 없습니다. 세안 후에도 남아있는 이러한 물질들이 여드름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아래 링크에서 피부가 좋아지는 세안법 60초 세안법을 확인해보세요.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라고 합니다. 여드름도 예외가 아닙니다. 스트레스성 여드름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턱뿐만 아니라 얼굴 전체에 여드름이 올라오게 됩니다. 이런 경우 발생하는 여드름의 경우에는 스트레스를 최대한 없애주고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그때그때 풀어주려고 노력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마스크, 머리카락, 손 등의 접촉
마스크나 머리카락이 턱 부위에 닿을 경우 턱에 여드름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손으로 턱을 만지게되면 손에 있는 세균이 침투해서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고 있습니다.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않는 것이 중요하고 턱의 피부가 최대한 자극을 받지 않도록 해주세요.
화장품의 잘못된 사용
자신의 피부에 맞지 않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턱에 여드름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지성피부, 건강 피부, 복합성 피부인지 잘 파악해서 그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되, 오일이 들어간 화장품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턱 여드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에는 프로 플리스, 어성초, 티트리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추천 합니다.
또한 여드름 전용 제품 사용도 피부 관리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턱 여드름이 있는 분들의 후기 이야기
턱 여드름으로 고민 중인 분들의 이야기입니다. 참고해보세요.
- 당 수치가 높은 음식과 유제품 중단하고 세안 잘했더니 턱 주변 여드름 좋아졌어요
- 서른 넘어서부터 턱과 입 주변에 트러블을 달고 살고 생리 때만 되면 더 심해지고 3년 넘게 고민했었는데, 다니던 병원에서 산부인과 진료를 권했고 산부인과에서는 여성용 유산균을 권해주셔서 꾸준히 먹으면서 신기하게 나아졌어요.
- 턱에 많이 나는데 특히 탄수화물이나 설탕 많이 들어 간 음식을 먹으면 바로 나오더라고요. 참 신기해요 피부라는 게... 먹는 거에 따라서 바로바로 달라지니...
- 저 같은 경우 담배만 하루 이틀 안 펴도 눈에 띄게 좋아지더라고요 반대로 담배 피우면 다시 눈에 보일 정도로 뾰루지 올라오면서 화농성 여드름도 올라오고요
- 평생을 사춘기 시절에도 여드름 없이 지내다 턱에만 폭발적으로 나서 피부과 다니며 안 해본 게 없었네요 근데 주변 추천으로 유산균(시중에 파는 일반 유산균 알약) + 보라지 오일 캡슐 두 가지 먹으면서 훅훅 줄더니 지금 엄청 깨끗합니다. 요즘도 며칠 유산균 안 먹으면 바로 나요. 음식조절 별 상관없더라고요 모두들 유산균 드세요ㅜㅜ
- 이십 대 후반 이후로 생리 전에 심해져서 포기하고 있었는데, 프린세인 먹고 좋아졌어요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성분 들어있어 좋은 거 같아요 제 경우는 호르몬의 영향인가 봐요.
- 관리 잘 안 해도 피부 깨끗한 애들은 진짜 복 받은 거다... 나는 피부관리 매일매일 해서 괜찮아졌는데 바빠서 며칠이라도 게을리하면 피부에 점점 뭐 올라오려 그래
- 단 음식+술인 거 같다.. 근데 어쩔 수 없어 ㅠㅠㅠ일 때문에 먹어야 스트레스가 풀리는데ㅜㅜㅜㅜㅜㅜ
- 평생 여드름 많이 났어도 턱만큼은 늘 깨끗했는데 마스크를 기준으로....... 턱이 점령당했어요.
- 당,, 줄이고.. 세안 잘하고,, 화장은 안 해도.. 다시. 이삼 개월 단위로,,, 턱 주변에 다시 같은자리에 올라왕...ㅠㅠ
스트레스받아서 다시 당 먹고 자극적인 음식 먹고,,, 하하하.. 그래서.. 매달 다시 올라옴..
정리
턱의 여드름 원인과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여드름은 하루 이틀 관리 잘한다고 해서 사라지지 않습니다. 식습관부터 생활습관까지 턱 여드름을 만들어내는 습관이 있는지 체크하고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이나 제품으로 관리를 하면 턱 여드름도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심각한 턱 여드름의 경우에는 꼭 피부과에 방문하셔서 보다 효과적인 약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