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 맞으면 안되는 부위 확인 후 꼭 피하세요
- 뷰티정보
- 2022. 12. 17. 05:58
필러 시술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필러 맞으면 안되는 부위와 필러를 주의해서 맞아야하는 분들을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필러를 녹일 수 있지만 필러 시술한지 시간이 오래 지나면 조직과 결합이되면서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미리 주의하셔야합니다.
필러 맞으면 안되는 부위
필러를 맞으면 안되는 부위라고 제목을 달았는데요. 필러를 맞을 때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꼭 주위해야하는 부위라고 이해하셔도 됩니다.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는 것은 아니고 나타날 수 있으니 꼭 주의하세요라는 내용으로 이해해주세요.
1. 턱
턱 끝에 필러를 맞을 경우 턱이 패이거나 필러가 쌓여서 처지거나 덩어리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단한 뼈가 필러로 인해서 턱 끝이 어떻게 패일까 싶지만 필러가 뼈를 지속적으로 계속 누르고 압박하는 경우 턱 패임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흔한게 나타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가 생길 수 있다는 정도로 이해해주세요.
2. 팔자
팔자 옆 주름도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부분이고 많은 분들이 팔자 옆에 필러 시술을 받습니다. 그런데 잘못 시술 받을 경우 필러가 근육 때문에 위로 밀려서 필러가 팔자 위로 올라가게됩니다. 필러를 잘 시술하는 의사들은 필자 주름에 필러를 삽입하는 포인트를 잘 조절하면 이런 현상을 피해갈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필러가 고정되지 않기 때문에 필러가 팔자 위로 올라가면서 옆으로 퍼져서 팔자 주름이 더 깊어지고 패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3. 코
콧등에 넣은 필러는 처음에 소량으로 주입을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필러가 퍼져서 코가 커질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피해가 위해서 단단한 필러를 사용하는데요. 필러가 만약에 100% 사라지지 않은 상태에서 계속 코에 필러를 여러번 반복해서 맞게 되면 코가 커지고 두꺼워질 수 있습니다. 상상만해도 싫으네요.
4. 광대
광대에 필러를 넣었을 경우 필러가 시간이 지나면서 광대 밑 부분으로 내려와서 광대 밑 부분 피부가 쳐질 수 있습니다. 광대 밑 부분이 쳐지기 때문에 얼굴이 전체적으로 더 길어 보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필러를 맞으면 안되는 분위를 정리했습니다.
필러 주의해야하는 분들
필러를 주의해서 맞아야하는 분들인데요. 이마를 많이 움직이거나, 애교살이 없거나, 눈밑고랑에 지방이 있는 분, 코가 크신 분들입니다.
1. 이마를 많이 움직이시는 분
이마의 경우 미간을 자주 움직이시거나 인상을 쓰는 분들의 경우 필러를 삽입할때 이마 근육에 의해 필러가 안정적으로 원하는 모양으로 자리를 못잡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에는 이마에 필러만 단독으로 맞는 것보다 보톡스를 맞아서 이마 근육이 움직이지 못하고 한다음 이마 필러를 맞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애교살이 없는 분
애교살이 전혀 없는 분들의 경우에는 필러를 맞으면 어색하고 결과가 좋지 않다고합니다. 애교살이 조금이라도 있는 분들이 애교살에 필러를 맞을 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눈밑고랑에 지방이 있는 분
눈밑이 지방이 없이 평평한 분들이 필러를 맞으면 눈밑고랑이 채워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 눈밑 지방이 어느 정도 있는 분들의 경우 필러를 또 맞게되면 눈밑이 튀어나오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지방을 녹이고 필러 시술을 권장합니다.
4. 코가 이미 크신 분
코가 이미 크신 분들이 코필러를 맞게되면 코끝이 높아질 수도 있지만 옆으로 퍼질 수 있어서 코가 더 커질 수 있습니다.
5. 이마가 낮고 미간이 없는 분
이마가 낮고 미간이 없으면서 코를 높이려고 코필러를 맞게 될 경우 이마부터 코까지 이어지는 아바타 코가 될 수 있습니다. 아바타 코는 이마부터 코까지 이어지는 코입니다.
어떤 시술이든 크고 작은 부작용은 피할 수 없고 부작용이 생긴다는 것은 알고 있어야합니다. 필러를 녹일 수 있지만 거의 녹은것처럼 보여도 전부 녹지 않았을 수 있으니 이런 부분은 꼭 주의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