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가 좋아지는 60초 세안법 효과 소개
- 뷰티정보
- 2022. 2. 10. 06:40
세안만 잘해도 피부가 좋아지는 것을 아시나요? 피부가 좋아지는 세안법 60초 세안법을 소개해드립니다. 비싼 화장품이나 피부과 시술이 더 낫지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안만 잘해도 피부가 충분히 좋아질 수 있습니다. 세안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비싼 화장품 비싼 시술 다 소용없습니다.
이제 아직 많은 분들이 잘 모르지만 피부가 좋아지는 60초 세안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0초 세안법
1. 손을 먼저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2. 세안제를 덜어서 거품을 냅니다.
3. 이마, 코, 헤어라인, 미간, 볼 등 골고루 롤링하면서 60초 동안 부드럽게 세안합니다.
4. 이중 세안이 필요한 경우에는 1차 세안 60초, 2차 세안 60초 해주시면 됩니다.
5. 60초 세안만 1회 하는 경우 피지가 많이 분비되거나 모공이 큰 부위 위주로 60초 세안을 추가로 해주시면 좋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5번의 방법으로 코의 블랙헤드를 없앴습니다.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세안을 대충대충 하기 때문에 60초 세안법으로 꼼꼼히 세안하면 작은 피부 문제는 사라질 수 있습니다. 만약 60초 세안 후 피부가 당긴다면 세안 시간을 40초, 30초 등으로 줄여서 시도해주세요.
60초 세안법 효과
1. 모공의 피지가 충분히 사라지면서 블랙헤드 제거
2. 노폐물이 원인이 되는 피부 뽀루지 예방
3. 과다한 피지 분비로 생기는 여드름 예방
하단의 사진들은 60초 세안법의 효과입니다.
이 여성분은 기본적으로 피부 관리에 노력을 기울였겠지만 60초 세안법으로 상당히 효과를 보았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단기간에 피부가 이렇게 드라마틱하게 좋아진 것은 아니고 7년 동안 60초 세안을 꾸준히 해온 결과입니다.
이 외국분들의 경우에도 여드름이 거의 사라지면서 피부가 좋아졌습니다. 60초 세안의 경우 모든 사람들이 동일한 효과를 가지지는 않겠지만 제대로 세안을 못해서 피부 트러블이 생긴 분들에게는 60초 세안법으로 충분히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세안 시 주의 사항
손을 먼저 깨끗하게 씻기
세안제로 손을 먼저 씻지 않으면 세안제로 손과 얼굴을 동시에 세안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세안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꼭 세안 전에 손을 먼저 씻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세안제는 얼굴에 사용하는 세안제로 손을 씻으면 됩니다.
뽀드득 세안 금지 약산성 세안제 사용하기
알칼리성일수록 뽀드득 느낌이 나면서 세안이 잘됩니다. 말끔히 세안되는 느낌 때문에 뽀드득 세안제를 선호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피부에는 좋지 않습니다. 피부에 자극이 적은 약산성 PH 4.5 ~ 5.5 세안제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에는 약산성 세안제가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어서 손쉽게 구입 가능합니다.
약산성 세안제를 사용하시고 미끄덩한 느낌이 싫으신 분들은 해면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해면을 이용하면 한결 깔끔하게 잘 세안되는 느낌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손쉽게 구입 가능합니다.
세안 도구 청결히 사용하기
세안을 좀 더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 다양한 세안 보조 도구들이 있는데 자칫 잘못 사용하면 그 세안 도구에서 오히려 세균 감염 위험이 있기 때문에 세안 도구를 청결하게 잘 관리하셔야 합니다. 만약 잘 관리할 자신이 없다면 맨 손을 이용해서 하셔도 충분합니다.
피부 세안 상식 Q&A
세안과 관련된 여러 가지 잘못된 정보가 돌아다니고 있는데요. 정확하게 그 정보가 맞는지 맞지 않는지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 물세안이 필요한가?
아침에 물세안이 피부에 좋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지 않습니다. 내 피부 타입이 어떤지, 전날 어떤 화장품을 발랐는지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원래 피부에 피지가 많이 분비되거나 전날 유분기가 많은 화장품을 사용했을 경우에는 다음날 아침 물 세안으로는 화장품 잔여물이나 피지가 충분히 제거되지 않습니다. 또한 이불, 베개 등의 침구류를 통해서 사람의 눈으로는 보이지 않는 노폐물이 피부에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물 세안으로 하는 경우와 약산성 클렌저로 세안했을 경우 피부 PH와 수분 손실도는 유사합니다. 클렌저로 세안하는 경우에는 피부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물 세안보다는 클렌저 세안을 더 추천합니다. 특히 지성 피부의 경우에는 피부 분비가 많은데 피지를 물로만 씻어낼 수 없기 때문에 클렌저 세안을 더욱 추천합니다. 피부 분비를 제 때 제거하지 않으면 블랙헤드가 만들어지거나 모공이 막혀서 뾰루지가 생길 수 있습니다.
찬물로 모공이 줄어드는가?
모공이 넓은 분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모공을 줄이려고 노력하는데 쉽지 않습니다. 모공 레이저로도 잘 줄여지지 않는 모공이 찬물로 줄어들까요? 찬물로 모공이 줄어든다면 고가의 모공 레이저가 필요없습니다. 느낌적인 느낌으로 찬물로 세안을 하면 모공이 줄어드는 것 같고 일시적인 축소 효과가 있을 수 있지만 원상 복귀됩니다. 찬물로 세안하는 경우 노폐물 제거도 잘되지 않기 때문에 애써서 찬물로 세안할 필요는 없습니다. 세안은 미온수가 좋습니다.
2차 세안은 언제해야하나?
SPF 30 이상의 선크림이나 진한 메이크업을 했을 경우에는 2차 세안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로션, 토너 등만 이용했을 경우에는 1차 세안으로도 충분히 세안이 됩니다.
뜨거운 물과 차가운 물 이용해서 세안하면 피부에 좋은가?
뜨거운 물과 차가운 물을 반복적으로 이용해서 세안을 하게 되면 피부에 자극을 주어서 계속 지속하다 보면 나중에 홍조 피부가 될 수도 있습니다. 세안은 미온수로 처음부터 끝까지 하시는 게 좋습니다.
정리
피부 관리의 첫 번째는 올바른 세안입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세안의 중요성을 모르시고 좋은 화장품, 시술을 찾아다니고 있는데요. 세안만 잘해도 피부가 충분히 좋아질 수 있습니다.
세안을 너무 과하게 하면 피부에 자극을 주게 되고 부족하게 하면 피부 잔여물과 노폐물이 깨끗하게 사리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과하지도 부족하지 않은 세안법으로 60초 세안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지금까지 세안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고 여겨지시는 분들은 60초 세안법을 시도해서 좋은 효과를 보시기 바랍니다.
세안제의 올바른 선택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글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