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렉셔널 레이저 종류 (피부를 태우는레이저 vs 열손상 주는 레이저)
- 뷰티정보
- 2022. 2. 1. 06:00
프렉셔널 레이저 시술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래의 표를 한번 잘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레이저 시술을 받아도 어떤 원리에 의해서 시술하는 것이고 예상되는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서 충분히 학습하신다면 보다 나에게 잘 맞는 시술 방법을 더 잘 찾아내실 수 있습니다.
프렉셔널 레이저
- 프렉셔널 레이저는 미세한 빔이 피부에 자극을 주어서 여드름 흉터, 모공, 피부 재생을 유도하는 레이저입니다.
- 프렉셔널 레이저는 빔이 하나가 아니라 여러 개로 나가는 것입니다.
- 프락셀은 프렉셔널 레이저 중의 하나로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알려져 있어서 있습니다.
- 레이저빔에서 나오는 종류에 따라서 프렉셔널 레이저가 여러 종류로 분류됩니다.
- 레이저빔의 종류에 따라 치료목적, 결과, 효과, 부작용, 일상생활 복귀 등이 달라집니다.
- 프렉셔널 레이저는 피부에 주는 손상깊이와 손상 정도에 따라 분류할 수 있습니다.
- 프렉셔널 레이저에 따라서 피부를 태워서 구멍을 내거나 피부 조직에 열손상을 줍니다.
- 태우는 레이저가 조금 더 부작용이 심하고 안태우는 레이저는 부작용이 적습니다.
- 태우는 레이저는 열손상을 주는 레이저보다 효과가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피부를 태우는 레이저와 열손상을 주는 레이저에는 어떤 레이저가 있고 특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피부를 태우는 레이저 vs 열손상을 주는 레이저
피부를 태우는 레이저
- 피부를 태우는 레이저 - CO2, 어븀야그, 툴륨 레이저 등입니다.
- 피부를 태워 피부에 미세한 구멍을 냅니다. 손상된 피부는 재생되는 과정에서 새로운 콜라겐을 형성시킵니다.
- 노화된 피부를 새로운 피부로 바꿔주거나 파인 흉터를 채워줍니다.
- 들어가는 깊이는 각각 다른데 CO2가 가장 깊고 어븀야그는 중간 튤륨이 가장 얕게 들어갑니다. 가장 깊게 들어가는 CO2가 튤륨보다 자국이 많이 남을 수 있습니다.
- 피부를 태우는 레이저는 대부분 레이저 후 자국이 남거나 부작용 가능성이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열손상을 주는 레이저
- 열손상을 주는 레이저 - 어븀글래스 레이저와 고주파 니들입니다.
- 피부를 태우지 않고 피부 진피층까지 열손상을 주어서 손상받은 피부가 재생되는 레이저입니다.
- 피부에 구멍이 나지 않기 때문에 회복이 빠르고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 자극과 부작용이 적습니다.
- 어븀 글래스 레이저는 표피부터 진피까지 손상을 주는 레이저이고 프렉셔널 고주파 니들은 바늘 끝에서만 열손상을 주어 표피 손상을 최소화하는 방식입니다.
지금까지 프렉셔널 레이저에 대해서 상세하기 살펴보았습니다. 이 중에는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레이저도 있고 많이 사용되지 않는 레이저도 있습니다. 태우는 레이저의 경우에는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많이 있습니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대해서 의사와 심도 있는 상담을 하셔서 치료 목적에 가장 잘 부합하는 레이저로 시술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