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커피와 코코넛 오일 이제 안녕
- 굿라이프
- 2020. 5. 16. 16:10
몸에 좋은것은 한번씩 해봐야하는 호기심 많은 성격이라 코코넛 오일이 몸에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곧바로 실행에 옮겼습니다. 저는 최근 오일을 피부에 바르면서 피부가 좋아졌기 때문에 역시 먹는 것도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치매에 좋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만 과학적인 근거는 없다고 합니다. 엄니 내가 코코넛 오일 드시라고해서 미안.)
잠깐 커피 이야기를 하자면 최근에 정착한 커피는 카네스 헤이즐넛 커피입니다. 커피향이 좋아 커피만 마시는데 그 자체로도 좋습니다. 설탕 프림이 같이 들어간 믹스 커피는 너무 달아서 마실 수가 없고 국내 커피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일반 알갱이 커피는 커피 맛을 전혀 느끼지 못하고 카페인이 필요할때마다 약처럼 마셨었습니다. 그러다가 원두 가루를 구입해서 아메리카노를 내려 마시는데 이것은 해보니 귀찮아서 접었습니다. 그 뒤에 카누 커피도 마셔봤는데 너무 써서 한약인가 커피인가 할 정도로 맛이 없었고 혹시나 하고 베트남 커피인 G7 커피도 마셔보았지만 역시 한약인지 커피인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카네스 헤이즐넛 커피를 선물 받아서 마셔봤는데 커피가 한약으로 느껴지지 않았고 커피 헤이즐넛 향도 좋고 커피맛도 좋아서 당분간 카네스 헤이즐넛 커피로 정착하려고 합니다.
피부에 바르는 오일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가끔 방문하는 유투버가 코코넛 오일이 몸에 좋은데 오일 그 자체로는 차마 먹지는 못하고 커피에 타서 먹는다고 하니 일단 도전해봤습니다.
세상에 이런 맛이!
커피맛이 한결 고소해지고 향도 좋아서 이 커피로 정착을 하려고 했고 정보를 더 얻으려고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많이 들어본 방탄 커피라는 것이 함께 검색 되었습니다. 코코넛 오일과 커피 여기에 버터를 추가하면 그 유명한 방탄 커피가 된다는 것을 처음 알아습니다. 방탄 커피라는 말은 많이 들어봤는데 관심이 없어서 어떤 커피인지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 저탄고지 다이어트 커피로 굉장히 유명하다는 것을 이제야 알게된 것입니다.
찾아보니 실제로 방탄 커피를 마시고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도 있고 마시다가 살찐 사람도 있고, 계속 즐겨 마시는 사람도 있고 중간에 그만둔 사람 등 다양한 사람들의 후기가 있었습니다. 저는 가급적 전문가인 의사의 의견을 존중하고 따르려고 하는데 버터와 코코넛 오일에 들어간 방탄 커피에 대해서 어떤 의사는 비추하는 반면 어떤 의사는 레시피를 알려주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의사들끼리 정리 좀 해주면 좋은데 그게 안되나봐요. ;;)
저는 사실 몸에 큰 이상이 없으면 코코넛 오일을 첨가한 커피를 마시려고 했는데 코코넛 오일이 포화 지방의 끝판왕이라는 사실을 알고는 아쉽지만 가끔 마시는 특식 커피로만 즐기려고 합니다. 커피 믹스도 몸에 안좋다고 해서 피하는데 커피 믹스에 들어가는 팜유보다 훨씬 더 많은 포화 지방을 함유하고 있다고 하니 음식으로는 가까이 하고 싶지만 가까이 하면 안되는 오일입니다. 칼로리가 많기 때문에 먹으면 오히려 살이 찌고 콜레스테롤도 증가해서 병원 신세까지 져야하는 최악의 사태까지도 맞이할 수 있겠더라구요.
아쉽지만 코코넛 오일은 피부에 양보하기로 합니다~~
(코코넛 오일 향을 좋아해서 피부에 바르는 것은 좋아합니다. 듬뿍 듬뿍 바릅니다.)
코코넛 오일 한스푼이 들어간 블랙 커피입니다. 코코넛 오일 한수저를 추가한 저 한잔을 다 마셨습니다.
저는 아침에 컴퓨터 앞에 앉아서 본격적인 업무를 하기 전에 커피 한잔 마시는 시간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커피를 마시면서 음악도 듣고 사색도 하면서 하루를 차분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간입니다. 짧은 일기 형식의 다이어리도 쓰고요. 고급스런 커피 애호가는 아닌데 오랜만에 색다르게 맛있게 마셨던 코코넛 오일 블랙 커피를 이제 자주 마실 수 없게 되니 다른 맛있는 커피 레시피를 찾아봐야겠습니다.
짧은 시간 고소하고 맛있었다. 코코넛 오일 커피 이제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