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극복 방법과 우울증에 좋은 음식

우리가 만약 우울증에 걸렸다는 사실을 인지했다면 이제부터는 우울증에서 빠져나올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봐야 합니다.

 

먼저 규칙적인 생활을 해야합니다. 우울증에 걸려있다보면 의욕과 에너지가 없어서 규칙적인 생활을 하지 못합니다. 눈뜨면 일어나고 졸리면 자는 생활패턴을 유지하고 있다면 우울증에서 벗어나기 어렵습니다. 일정한 시간에 일어나고 일정한 시간에 자고 일정한 시간에 식사를 하는 습관을 먼저 키워야합니다.

 

그 다음에는 운동을 시작해야합니다. 오랜 시간 힘들게 하는 운동이 아닌 간단한 산책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산책을 통해서 햇빛을 받게 되면 세라토닌이 분비되게됩니다. 세라토닌은 뇌에서 기분과 감정을 조절하는데 관련된 대표적인 신경전달물질입니다. 세라토닌이 증가하면 우울감이 사라지고 감소하면 우울해진다는 많은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낮에 산책을 통해서 세라토닌의 분비를 늘리시면 도움이 됩니다.

 

만약 산책을 통해서 햇빛을 받기 어려운 환경이라면 아주 쉬운 스트레칭부터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운동 시간을 5분, 10분, 20분, 30분 점점 늘려가보세요. 운동을 하게되면 우울감도 감소하고 기분 전환도 되고 잠도 잘 잘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실질적으로 운동이 우울증에 도움이 되기 우해서는 30분 이상 땀이 날정도의 유산소 운동입니다. 운동으로 우울증을 극복해보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달리기, 자전거 타기, 등산, 수영 등을 매일 30분 이상 해주시면 확실히 도움잉 됩니다.

 

산책과 운동으로 우울감이 나아지고 점점 사라진다면 시간을 늘리면서 꾸준히 노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심각한 우울증의 경우에는 산책과 운동으로 해결이 되기 어렵습니다. 심각한 우울증의 경우에는 개인의 의지로는 극복할 수 없습니다. 스스로 심각한 우울증이라고 판단이 된다면 혹은 누군가가 심각한 우울증이라고 판단이 되면 병원을 가야합니다. 병원에서 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하고 적절한 약을 처방 받아야 합니다.

 

 

 

 

가벼운 우울증이라면 음식도 우울증 극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울증에 좋은 음식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뇌에서 세라토닌이 활발하게 분비가 되도록 해야하는데요.

세라토닌이 만들어지기 위한 기본 재료가 트립토판입니다. 트립토판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세라토닌의 분비가 증가하게됩니다.

 

트립토판에 풍부한 음식으로는 땅콩, 아몬드, 유제품, 바나나, 완두콩, 닭고기 등입니다.

 

또한 기분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없애는 성분으로 마그네슘과 칼슘이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초조함이나 긴장감을 없애주고 기분을 안정되게 만들어줍니다. 칼슘이 부족해지면 불안감이 생기고 짜증이 납니다. 마그네슘은 견과류와 녹황색 채소에 많이 들어가있고 칼슘은 유제품과 녹황색 채소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정리를 해보면 땅콩, 아몬드, 유제품, 바나나, 완두콩, 닭고기, 견과류, 녹황색 채소 등을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크초콜렛, 홍차, 아보카도 등도 스트레스를 저하시키고 기분을 좋게합니다.

 

우울증에 좋은 음식 1,2개를 섭취한다고 다음날부터 우울증이 개선되지 않습니다.

영양가가 높은 음식, 트립토판이 풍부한 음식 등을 꾸준히 장기간 섭취하셔야합니다.

 

지금까지 우울증 극복방법과 우울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우울증은 어느 한순간에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꾸준히 규칙적인 생활을 하면서 운동을 하고 적절한 음식을 섭취하게 된다면 우울증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현재 어떤 수준의 우울증인지 잘 생각해보시고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